작가모집

  1. HOME
  2. 커뮤니티
구분
기타
진행상태
진행중
제목
[한국시나리오연구소]끝판왕 시나리오특강 2기 모집
작성자
김민경
등록일
2019-01-02
조회수
154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끝판왕 시나리오특강 2기 모집



한국시나리오연구소(http://cafe.daum.net/koreascenario)





올인원(All in One)!

시나리오에 대한 모든 것을 한 번에 마스터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구조, 캐릭터, 클라이막스, 기획



작품에 꼭 필요한 4대 요소를 강의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 강사들이 최고 수준의 커리큘럼으로 지도합니다.



모든 스토리텔링의 근간이라 할 수 있는 구조와 캐릭터, 클라이막스, 기획에 대한 공부를 단 16회 만에 마스터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마십시오.

매주 토요일 하루만 투자한다면, 4개월 후 당신은 시나리오 초보자에서 시나리오 전문가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등단의 꿈! 당신도 될 수 있다



고정운 (‘미스트리스’, ‘시간이탈자’)

엄성민 (‘국가부도의 날’ 2018개봉)

고윤희 (‘최고의 결혼’, ‘연애의 목적’ 2003년 영진위 공모전 당선) 외 40여명

---정대성반 출신작가



채수응 (‘버디’ 제 75회 베니스 영화제 베스트 VR 익스피리언스상 2018년)

이태훈 (‘판문점 에어컨’ 2018 독립예술영화 단편 제작지원사업 당선)

정재한 (2018 ‘미남당사건수첩’ 소설출간. 영화드라마 판권 판매) 외 20여명

---김문성반 출신작가



이윤성 (‘간신’ 2014년 극장 상영작 각본)

최슬기 (‘수호자’ 2012년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 2016년 ‘고키리뎐’ 최우수상)

김현정 (‘나만 없는 집’ 2017년 미쟝센 영화제 심사위원 대상) 외 20여명

---하원준반 출신작가



윤현호 (‘나는 아빠다’, ‘변호인’, ‘공조’, ‘리멤버’ 무법변호사)

한가람 (‘장례난민’ 미장센최우수, ‘아워바디’ SIFF본선, BIFF올해의 배우상)

김도영 (‘자유연기’ 미장센 최우수, ‘82년생김지영’ 제작중) 외 20여명

---백승재반 출신작가



*등단작가와 수강후기는 한국시나리오연구소(http://cafe.daum.net/koreascenario)

카페를 참고해주세요.



“진정한 영화발전은 수준 높은 시나리오 개발과 능력 있는 시나리오작가 양성에 있다”



한국영화의 한 단계 더 높은 도약을 위한 한국시나리오연구소의 야심찬 기획!



일반교육원에서 구조와 캐릭터, 클라이막스, 기획에 관한 교육을 제대로 받기 위해선 최소 2년이 걸리고, 비용 또한 수백만 원이 들어갑니다.

한국시나리오연구소는 보다 많은 작가지망생 여러분들께 정확한 시나리오 작법을 익힐 수 있도록 파격적인 가격과 획기적인 커리큘럼의 시나리오 특강을 개설하였습니다.



비교불허!

이 이상의 시나리오강좌는 없습니다.

영화, 드라마, 웹툰, 웹소설 작가지망생은 반드시 들어야 할 필수의 강의!



끝판왕 시나리오 특강 세부사항 ------------------------------------------



구조 연구반 (16회)



강사 : 하원준



<두사부일체> 각색

<그녀를 모르면 간첩> 기획 각본

<렛 미 아웃> 각색

<뜨거운 안녕> 각색

<들개들> 각본 연출

<아이 캔 스피크> 각색

<흑산도> 각본 연출 (개봉 대기)



서울예술대학교 영화과 영화제작워크숍 지도교수

추계예술대학교 영상시나리오학과 겸임교수

영상작가교육원 강사

(현)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스토리텔링 지도교수

2015년 영진위 기획개발지원사업 심사

(현) 한국시나리오연구소 책임연구원



“시나리오 구조(structure)의 핵심은 논리입니다. 플롯은 주인공이 겪는 극적 사건을 논리적으로 배열, 배치하여 당위성을 확보하고, 그 안에 특별한 정서를 담아내기 위한 구조 설계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좋은 시나리오를 쓰기 위해서는 절대 소홀하게 다룰 수 없는 가장 중요한 핵심요소입니다. <구조 연구>에서는 시나리오의 구조의 요소와 원칙과 원리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장르별 대표작들의 구조를 연구합니다.”



1주

구조 설계를 위한 용어들

2주

구조의 위치와 정치학

3주

구조 결정과 영화 장르의 상관관계

4주

구조를 위한 주도적 아이디어

5주

구조의 도발적 사건 설계

6주

캐릭터를 위한 구조 패턴

7주

비트와 스토리아웃라인, 스토리라인

8주

장 설계

9주

장면 설계

10주

구성의 DNA 요소들

11주

장르별 구조 연구-휴먼드라마,코미디

12주

장르별 구조 연구-범죄,버디

13주

장르별 구조 연구-공포,에로

14주

장르별 구조 연구-로맨틱코미디,멜로

15주

장르별 구조 연구-재난,전쟁

16주

장르별 구조 연구-역사,판타지





캐릭터 연구반 (16회)



강사 : 김문성



영진위 공모전 당선 <아임파출맨>

작가협회 시나리오대상 <종이달>



<카라> 각색

<천일동안> 각본

<조폭마누라1> 각본

<이것이법이다> 각본

<역전에산다> 각본

<조폭마누라2> 원안

<오빠가돌아왔다> 각색

<슈가대디> 웹툰스토리



영화아카데미 스토리텔링 강사

영상작가교육원 ‘김문성 캐릭터반’ 강사

영진위 시나리오마켓 시나리오 공모 예심 및 본심 심사

영진위 기획개발 예심 및 본심 심사

영진위 시나리오 멘토링 멘토

(현) 한국시나리오연구소 상임연구원



“캐릭터(character)는 단순한 등장인물이 아닙니다. 이야기의 시작이자, 중심이며, 끝입니다. 한마디로 말해 스토리의 모든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는 반복되지만 캐릭터는 늘 새로워야 합니다. 작가의 임무도 이야기 구성보다 캐릭터 개발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캐릭터에 대한 정의, 캐릭터 만들기, 캐릭터 중심의 시나리오 쓰기를 통해 이야기를 새롭게 만드는 법을 배웁니다.”



1주

신화속 영웅의 서사구조

2주

3장이론과 abc론

3주

작품이 갖춰야 할 6원칙

4주

주인공의 3요소와 7단구성

5주

헤게모니의 인물관계

6주

움직이는 감정라인

7주

살아 있는 캐릭터 만들기

8주

캐릭터 플롯(plot)

9주

플롯분석과 플롯짜기

10주

아이템

11주

로그라인과 1분 아이템 작성

12주

트리트먼트(treatment) 쓰기

13주

씬과 시퀀스

14주

장르연구

15주

시나리오 특수기법

16주

시나리오 완고 수정





클라이막스 연구반 (16회)




강사 : 정대성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 각본

<마리아와 여인숙> 각본

<비디오를 보는 남자> 각본

<로마사 이야기> 출판만화 대본



영상작가전문교육원 강사

박철수 필름 아카데미 강사

씨네 21 시나리오 강사

한국 콘텐츠 진흥원 시나리오 강사

(현) 한국시나리오연구소 책임연구원



“클라이막스는 플롯의 정점이고, 주제와 메시지가 드러나는 곳이며 캐릭터의 본질이 분출하는 곳입니다. 시나리오뿐만 아니라 드라마, 소설, 희곡 등 모든 스토리에서 반드시 존재하는 것이 클라이막스입니다. 대본을 빨리, 더 완성도 있게 쓰는 지름길입니다. 단언컨대, 스토리는 클라이막스를 결정하는 데서부터 출발합니다.”



1주

클라이막스 컨셉

2주

클라이막스 배치

3주

원 씬 원 클라이막스

4주

클라이막스 캐릭터

5주

클라이막스 플롯

6주

클라이막스 메인& 서브

7주

클라이막스 연동성

8주

클라이막스 브리지 & 파이널

9주

클라이막스 버라이어티

10주

클라이막스 시추에이션

11주

클라이막스 테마 & 메시지

12주

클라이막스 다이얼로그

13주

클라이막스 톤 앤 매너

14주

클라이막스 테크닉

15주

클라이막스 옵션

16주

클라이막스 디테일





기획 연구반 (12회)



강사 : 백승재



<공공의적> 각본

<이중간첩> 각본

<해변으로 가다> 각본

<살육도시> 출판



한겨레문화센터 시나리오작가반 강사

KT&G 상상마당 아카데미 스토리텔링 과정

영진위 시나리오마켓 심사

한국영화 멘토링 지원사업 참가

(현) 한국시나리오연구소 책임연구원



닥치고 기획!

시나리오를 완성했다. 그러나 아무런 소득이 없다.

이러한 패턴이 반복된다면 이젠 스스로를 바꾸어야 합니다. 기획이 7할! 영화판은 영리한 기획자들의 전쟁터입니다. 이제는 문예로서의 시나리오를 접고 상품으로서의 시나리오를 시작해볼 때입니다. (강의는 12회 진행되며 기획서는 하나만 받습니다. 기획서에 시나리오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트리트먼트(11pt, 30쪽 이내)를 첨부할 수 있습니다.)



1주

기획자의 마인드로 써라.

2주

확신이 생기는 시놉시스

3주

시놉시스의 필수요소

4주

사회탐구영역

5주

예술영화의 손익분기점

6주

영화 오타쿠의 방법. Two word.

7주

저예산 영화의 흥행작들

8주

새로운 경향 - 슬로우무비

9주

블록버스터 기획

10주

기획서 작성

11주

피칭, 영화감독, 프로듀서와 함께

12주

피칭, 영화감독, 프로듀서와 함께





하나만 들어야 한다면 나는 어떤 반을 들어야 할까?



이야기의 개연성이나 긴장감이 안 생긴다는 소릴 듣는다면 구조반을,



어디서 본 거 같다 혹은 개성이 없다는 소릴 듣는다면 캐릭터반을,



된 거 같은데, 뭔가 한방이 부족하다는 소릴 듣는다면 클라이막스반을,



작품을 상품화하기 위한 최종 단계에 이르렀다면 기획반을 고르시면 됩니다.



*상담 : 02 812 1440 (09:~18:00) / kscenario@hanmail.net

강의에 대해 궁금한 점,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할지 막막할 때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상담해드립니다.





<수강신청>



1. 한국시나리오연구소 카페(http://cafe.daum.net/koreascenario)에 가입해 주세요.



2. 각 클래스당 회비는 16회 64만원이며, 백승재 기획연구반만 12회 54만원입니다.



A. 오전반(정대성) - 16강 : 64만원 (11:00 ~ 13:00)

B. 오후반(하원준) - 16강 : 64만원 (14:00 ~ 16:00)

C. 저녁반(김문성) - 16강 : 64만원 (16:30 ~ 18:30)

D. 야간반(백승재) - 12강 : 54만원 (19:00 ~ 21:00)



3. 할인 : 강의를 2개 이상 수강하시는 분께 강의당 5% 할인

(2강의 수강–5%. 3강의–10%, 4강의–15%)



* 3강의 이상 들으시는분께 드리는 특전! - <공모데뷔반> 지원자격을 드립니다.

한국시나리오연구소의 <공모데뷔반>은 '될 때까지 한다'의 정신으로,

작가 감독 피디 투자 전문가들로 구성된 멘토들이 최장 3년간 지속적인 피드백을 해드림으로써

반드시 공모전에 당선되거나 입봉작가가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시나리오 심사 후 선정).



4. 수강신청 마감 : 2019. 2. 8.



※수강신청 바로가기(클릭)



<지원자격>



영화시나리오, 드라마극본, 웹툰스토리, 웹소설 작가를 지망하는 모든 분.



<강의기간>



강의일정 : 2019년 2월 9일 ~ 5월 25일 (총 16회)

강의 시간 : 매주 토요일



A. 오전반(정대성) – 오전 11시~ 오후 1시

B. 오후반(하원준) – 오후 2시 ~ 오후 4시

C. 저녁반(김문성) – 오후 4시 30분 ~ 오후 6시 30분.

D. 야간반(백승재) – 오후 7시 ~ 오후 9시 (12회)




<강의장소>



마포역 2번 출구. 3분 거리. 성지빌딩 707호(서울특별시 마포구 큰우물로 75)



<문의>



시나리오연구소 02 812 1440 (kscenario@hanmail.net)





*한국시나리오연구소 마스터클래스 100분 특강! (클릭)

- 최고의 이야기꾼들이 들려주는 노하우와 영화현장 경험, 보석 같은 조언들을 놓치지 마세요.

(‘명량’ 전철홍 1/26)





한국시나리오연구소

Korea Scenario Institute

http://cafe.daum.net/koreascenar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