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스토리 보기

  1. HOME
  2. 스토리매칭/투고신청

피보다 진한 물의 저주가 흐른다

수혼스토리 이미지
스토리제목,작가명,선정월
스토리제목 수혼
작가명
선정월 2021년 06월
장르,사업화 희망분야,공개대상
장르 공포,스릴러,추리
사업화 희망분야 영화,만화(웹툰),드라마
공개대상 스토리 이용자 회원
스토리소개
수혼은 제목처럼 국내는 물론 해외 사람들에게도 생소한 물귀신 영화이다.
사실 물귀신은 귀신 중에서 가장 두렵고 무서운 존재지만 단편적인 에피소드 외에는 개발하기 힘든 이야기 소재이다. 가장 큰 이유는 물이라는 한정된 공간의 제약으로 이야기와 사건의 확장이 힘들기 때문이다. 하지만 수혼은 이러한 이야기적 한계를 넘기 위해 혼(魂)이 물에서 물로 이동한다는 설정으로 큰 이야기 틀 속에 여러 인물과 장소 그리고 다양한 에피소드를 연결 할 수 있었다. 물속은 인간이 태어나기 전 가장 안전하게 지낸 공간인 동시에 죽음과도 연결된 아이러니한 공간이다. 수혼은 이러한 인간 내면에 깔려있는 물에 대한 원초적인 두려움을 끄집어내면서 어디서든 등장 할 수 있는 물귀신이라는 공포 캐릭터를 더해 보는 이로 하여금 더욱 더 등골 오싹한 분위기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영화이다.
작가소개
작가 : 최정민

[작가 소개]
2021 영화 <신세계로부터> 각본/연출
2019 영화 <앵커> 각본/연출
2017 영화 <프레스> 각본/연출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