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 소식

  1. HOME
  2. 공모/구인 소식

제3회 창비X카카오페이지 영어덜트 소설상 공모전

신청기간
2021-12-13 00:00 ~ 2022-03-13 23:59
진행상태
진행중
첨부파일
스토리_트리트먼트양식.zip [27198 byte]
상세정보

제3회 창비X카카오페이지 영어덜트 소설상 공모전


▶공모전 바로가기◀




제3회 창비X카카오페이지 영어덜트 소설상 공모
기존의 ‘영어덜트 장르문학상’이 ‘영어덜트 소설상’으로 새롭게 다가갑니다.
『스노볼』, 『아몬드』, 『위저드 베이커리』, 『나인』 등 한국 영어덜트 문학의 새 길을 터 온 창비와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가 함께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영어덜트 소설상’을 공모합니다. 이야기의 본연의 재미를 전파할 다양한 작품을 기다립니다.
역대 수상자 및 수상작
2020년 제 1회 대상 박소영 ‘스노볼’ 우수상 김나경 ‘1931 흡혈마전’
2021년 제2회 우수상 권시우 ‘소소하게 초인들이 모여서, 소초모!’
*1회 수상작은 카카오페이지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영어덜트 소설이란?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장르를 불문하고 스토리의 재미와 감동을 즐길 수 있는 소설. 대표적인 작품으로 해외의 『헝거 게임』, 『메이즈 러너』 등이 있으며 창비에서는 한국형 영어덜트 소설로 ‘스노볼’ ‘아몬드’ ‘위저드 베이커리’ ‘나인’ 등을 출간해 오고 있습니다. 몰입감 넘치는 페이지 터너이면서 동시에 깊은 울림과 감동을 주는 덤이 특징입니다.
■ 모집 부문
- 장편 영어덜트 소설
- 주인공의 고난과 시련, 모험, 서사가 돋보이는 이야기
 #10대주인공 #문제해결 #능력발휘 #적극적 #모험 #재미와감동 #전세대
- 장르 제한 없음
■ 고료 및 혜택
(1) 고료(선인세): 대상 1편 2,000만원, 우수상 O편 500만원.
*수상작에는 카카오페이지 유료 연재와 전자책 및 단행본 출간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 응모 자격
신인 및 기성작가 제한 없음
■ 원고 분량
미완성고 200자 원고지 기준 350매 이상
  ※ 반드시 등장인물 소개, 이야기의 기승전결과 구체적인 에피소드들이 담긴 스토리 트리트먼트(분량 A4 3~4매)를 제출해 주세요.
(2) 완성고 200자 원고지 기준 600매 이상(최대 1250매)
 ※ 반드시 등장인물 소개, 이야기의 기승전결과 구체적인 에피소드들이 담긴 스토리 트리트먼트(분량 A4 3~4매)를 제출해 주세요.
 ※ 미발표 순수 창작물만 응모 가능합니다.
 ※ 원고 작성시 카카오페이지 연재를 감안, 200자 원고지 기준 25매 내외(최소 23매, 최대 27매) 단위로 이야기가 구성될 수 있도록 분량을 감안해서 작성해 주세요.
※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사이트 참고
■ 마감
- 2022년 3월 13일(일) 23시 59분 59초 접수분까지 유효
■ 발표 : 2022년 4월 29일(금)
- 창비 홈페이지 및 카카오페이지 공지사항
■ 응모 방법
- 스토리 트리트먼트와 본편 원고를 작성 후 아래 이메일로 온라인 접수
 changbi1318@changbi.com
■ 문의 : 031-955-3363
■ 권리 의무 안내 사항
*본 공모는 창비와 카카오페이지가 공동주최하는 공모로, 응모작 전체에 대하여 아래의 조건이 적용되며, 작품 제출 시 아래 응모 조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응모된 작품에 대한 저작권은 작가에게 있으며 창비 및 카카오페이지는 작가의 허락 없이 작품을 이용하지 않습니다.
*응모해 주신 원고와 스토리 트리트먼트는 심사를 위해 창비에서 선정한 심사위원에게 제공됩니다. 입상하지 않은 응모작은 공모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모두 폐기합니다.
*제출 작품은 순수 창작품이어야 합니다. 만약 저작권 등의 문제로 법적인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작가에게 있으며 수상 작품에서 제외됩니다.
*수상작은 종이책 출간 후 6개월간 카카오페이지에서 독점 연재될 수 있습니다.
*수상 작가는 창비와 출판권 및 전송권, 2차적 저작물 작성권에 대해 계약을 진행합니다. 2차적 저작물 작성권은 작가에게 있으며, 창비는 작가와 협의하여 2차적 저작물 작성에 관한 이용허락 및 계약을 중개할 수 있습니다. 2차적 저작물 중 만화 및 영상화 권리에 한해서는 그 우선협상권을 카카오페이지에 부여하되 구체적 이용 허락 조건은 작가와 상의하여 결정합니다.
*단행본으로 출간 시, 출간 후 고료를 웃도는 인세가 발생할 경우 초과분의 인세를 지급합니다.
*응모한 작품의 권리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할 경우 한국저작권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하여 해결할 수 있으며, 양 당사자는 원활한 분쟁 해결을 위해 상호 노력하여야 합니다.
*응모작은 타 공모에서 수상한 적이 없으며, 별도의 계약이 되어 있지 않은 ‘순수 창작품’이어야 합니다.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사실 등이 확인될 경우 수상 취소 및 상금 환수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유료 기고 및 연재, 출간된 작품이거나 타 업체와의 계약이 진행 중인 작품일 경우, 당선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