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 소식

  1. HOME
  2. 공모/구인 소식

2022 제3회 틴 스토리킹 공모

신청기간
2022-01-01 00:00 ~ 2022-03-31 23:59
진행상태
마감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상세정보

2022 제3회 틴 스토리킹 공모




TEEN STORY KING
틴 스토리킹 공모
국내외 다양한 작품을 소개하며 청소년 문학의 지평을 넓혀온 비룡소가 10대 독자와의 더 깊고 즐거운 호흡을 위해 새로운 공모를 시작합니다. 틴 스토리킹은 국내 최초로 어린이 심사위원을 도입한 ‘스토리킹’의 청소년 버전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합니다.
현대 사회의 논쟁적인 소재를 SF 소설 형식으로 담은 [기억 전달자], 핵전쟁 이후의 지구를 그림 SF 스릴러 [최후의 Z], 미래 사회의 인간복제를 그린 [파랑 피], 실제 역사를 배경으로 감독적인 우정을 그림 [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년] 등과 같이 청소년의 마음을 사로잡을 스토리텔링의 힘이 강한, 개성과 장르를 담은 원고를 기다립니다.
+모집 부문 : 청소년을 위한 소설(200자 원고지 500~700매 내외) 모헌, 판타지, SF, 로맨스 추리, 성장물 등 장르 구애 없음.
+응모 자격: 신인 및 기성 작가, 이야기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시상 내용: 대상작 1편. 상패와 상금 2000만원 (선인세)



▶ 주제

틴 스토리킹이란?

비룡소에서 새롭게 공모하는 청소년 문학상의 이름입니다. 국내 최초로 어린이 심사위원 제도를 도입한 어린이 문학상 ‘스토리킹’의 청소년 버전으로, 청소년 심사위원 제도를 도입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합니다.


▶ 모집 부문

청소년을 위한 장편소설. 모험, 판타지, SF, 로맨스, 추리, 성장물 등 장르 구애 없음.


▶ 기간 및 일정

응모 마감

2022년 3월 31일 (31일자 소인까지)


▶ 참가대상

응모 자격

신인 및 기성 작가, 이야기에 관심 있는 누구나.


▶ 시상내역

시상 내용

대상작 1편. 상패와 상금 2000만 원(선인세)


▶ 참가방법

원고는 한글 파일로 작성해 A4 용지에 출력한 상태로 반드시 우편으로 보내야 합니다.

비룡소 홈페이지에서 응모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원고의 맨 앞 장에 첨부해야 합니다(반드시 이름, 주소, 전화번호를 기재해야 합니다).


▶ 접수처

(우: 06027)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1길 62 강남출판문화센터 4층

비룡소 편집부 틴 스토리킹 담당자 앞


▶ 문의처

teenstoryking@bir.co.kr(전화 문의는 정중히 사양합니다.)


응모 요령 및 주의 사항

- 200자 원고지 500~700매 내외로 완성된 원고 형태(시놉시스나 시나리오 형태는 받지 않습니다.)

- 응모작이 이미 발표된 작품이거나, 다른 문학상을 수상한 경험이 있거나, 표절 등의 부당한 작품일 때에는 당선을 취소합니다. (* 상업적으로 활용되거나 타문학상 수상 경력이 없는 경우 순수 창작물로 응모 가능합니다. )

- 완결되지 않은 작품은 응모 자격이 주어지지 않습니다. 연작의 경우는 연작 1부의 완결성을 보인다면 완결로 봅니다.

- 원고는 한글 파일로 작성해 A4 용지에 출력한 상태로 반드시 우편으로 보내야 합니다.

- 비룡소 홈페이지에서 응모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원고의 맨 앞 장에 첨부해야 합니다(반드시 이름, 주소, 전화번호를 기재해야 합니다).

- 지원서 외 원고 시작이나 끝 부분에 이름이나 전화번호를 기재하지 말아 주세요.

- 응모작 발송 겉봉투에 ‘제2회 틴 스토리킹 응모작’이라고 명기해야 합니다.

- 상금은 선인세에 해당하며, 인세는 선인세를 상회할 때, 해당 시점부터 판매 부수에 대한 인세를 지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