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 소식

  1. HOME
  2. 공모/구인 소식

스튜디오 시리얼 웹소설 공모전

상세정보

스튜디오 시리얼 웹소설 공모전



▶공모전 바로가기◀





STUDIO SEREAL
스튜디오 시리얼
웹소설 공모전
#총상금2억 #CP사단독 #공모전
#누구나참여 #상상을현실로 #플랫폼은선택
총상금 2억!

스튜디오 시리얼은 바이포엠 스튜디오의 자회사입니다.
바이포엠 스튜디오는 자체 보유와 활용이 가능한 뉴미디어 매체 기반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이자 콘텐츠 프로바이더입니다.
독창적인 스토리와 신선한 세계관으로 독자들을 만족시키고,
글로벌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차세대 웹소설 작가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소중히 간직해 두었던 자신만의 이야기를 마음껏 펼쳐보세요!

시상내역
시상         총금액       상금+선인세             수상자수
대상         5,000만원   3,000만원+2,000만원   1
최우수상   3,000만원   2,000만원+1,000만원   2
우수상      1,000만원   500만원+500만원        9

특전
1. 전자, 종이책 출간 등 검토 및 지원
2. 필수 프로모션 및 웹툰 등 OSMU 사업에 있어 최우선 지원 및 검토
3. 수상작가가 희망하는 일러스트 표지 작가 배정 검토

모집요강 및 일정진행

모집요강

※모집부문※
모든 장르의 웹소설
(판타지, 무협, 현판, 로판, 로맨스, BL 등)

※진행일정※
접수 기간 : 2022년 11월 20일(일) ~ 12월 31일(토) 23:59
예선 심사 : 2023년 1월 1일 ~ 1월 10일 (본선 진출작 개별공지)
본선 심사 : 2023년 1월 11일 ~ 1월 31일
결과 발표 : 홈페이지 및 수상자 개별 공지를 통해 발표 (2월 1일(수) 12:00 예정)

※응모분량※
회당 5천 자 이상(공백 포함)
최소 25화 기준 + 시놉시스 등

※접수방법※
메일을 통한 접수 : stella@studioserial.co.kr
제출서류 : 시놉시스, 원고,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가 포함된 공모전 한글파일

(파일명 : 작가명_작품명.hwp
ex. 홍길동_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하는 천마.hwp)

심사기준 및 절차

평가항목 및 세부 평가 내용   배점

독창성   30점
-소재 및 전개방식이 신선하고 독창적인가?
-캐릭터, 세계관 등의 설정이 참신하고 매력적인가?
-서사 구성에 있어 작품만의 개성이 돋보이는가?

대중성   30점
-다양한 독자가 폭넓게 즐길 수 있는 스토리인가?
-호소력·공감력을 가지고 많은 독자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가?
-서사에 몰입할 수 있는 재미, 흥미 요소가 충분한가?

완성도   30점
-주제가 명확하고, 어휘력·문장력·구성력이 탁월한가?
-1화에서 언급한 내용과 흡입력이 25화까지 탄탄하게 유지되고 있는가?

확장성   10점
-웹툰, 게임, 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로 뻗어 나갈 수 있는가?

합계   100점

심사규정 및 유의사항

◆
상금과 선인세는 각각 지급됩니다.
상금은 제세공과금이 포함된 금액이며,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부담으로 합니다.
선인세는 수상작의 작가와 작품계약을 한 이후, 지급됩니다.
수상작은 폐사와 협의를 통해 완성도를 높인 원고로 개발한 후 정식연재를 진행하게 됩니다.

◆
연령, 작품 연재 경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응모 가능합니다.
단, 미성년자의 경우 만 15세 이상만 참가 가능합니다.
수상자가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수상 및 계약 시 법적대리인의 후속 동의가 필요합니다. (친권 동의서)

◆
국내 및 해외 타 플랫폼 및 공모전에 제출되었던 작품이라도 수상, 연재, 계약이 되지 않은 상태라면 참가 가능합니다.
반면 유료 서비스 이력이 있거나 타 공모전에 수상한 작품은 응모 불가합니다.
유료 작품 및 타 CP사 작품도 공모전에 응모할 수 없습니다.
또한 출간한 적이 있거나 스토리 기획사, 출판사, 플랫폼과 계약된 적이 있거나 이미 계약을 체결한 작품 또한 응모가 불가능합니다.

◆
본 공모전은 장르와 소재의 제한 없이 진행됩니다.
다만 폭력성 또는 선정성이 현재 주요 웹소설 플랫폼의 내부가이드에 어긋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플랫폼이나 다른 회사의 공모전에 동시 출품은 가능하지만, 동시 수상은 불가합니다.

◆
공모전 출품작에 대한 개수 제한은 없습니다.
단, 당선작은 1인 1작품에 한정됩니다.

◆
수상자격은 원고집필, 작품계약 및 정식연재를 전제로 합니다.
즉, 계약 -> 집필(완결) -> 플랫폼 연재(완결) 진행은 의무사항입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을 시 수상 취소 및 상금은 반환조치 됩니다.
또한 해당 수상작 원고는 1년 내에 집필을 완결해야 합니다. 
(200화 이상 집필은 협의 및 연장).
사전에 협의하지 않은 연재중단이 발생하면 수상이 취소되고, 이 경우 지급된 상금은 반환조치 됩니다.
기본적으로 무협, 판타지 등은 200화 이상, BL, 로맨스, 로판 등은 150화 이상 집필 기준입니다.

다음과 같은 응모작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수상했을 경우라도 해당 수상을 취소하고,
상금 및 연재자격 또한 회수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로 인한 손실이 발생한 경우 폐사는 당선자에게 피해보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원작이 있는 작품의 2차 저작물(패러디, 팬픽 등)

· 저작권, 초상권, 특허권 또는 표절, 모방, 도용 등의 분쟁을 발생시킨 경우

· 본인이 저작권을 보유한 순수 창작물이 아닌 경우

· 유료연재, 유료판매가 되었거나 종이책, 전자책으로 정식으로 출간이 된 적이 있는 작품
  (리메이크, 개정판, 리네이밍 등 포함 및 계약하지 않고 개인이 유료화하여 판매한 경우 포함)

· 출판사, 유통사, 타 플랫폼 등과 계약되어 있거나 작품의 저작권이 제 3자에게 양도, 담보 설정된 경우

· 결과 발표 전, 정식 출판되거나 정식 온라인 연재되는 경우

· 국내외에서 진행된 다른 공모전에서 수상한 이력이 있는 작품

·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경우

· 출간 계약이 되어 있거나, 어떤 형태로든 대가를 받고 서비스된 적 있는 작품

· 작품 접수 시 문서에 작성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 표절, 각색, 개작 등 다른 이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한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 수상작 외에 일부 작품에 대하여 폐사가 작가에게 별도 출간 제의를 할 수 있습니다.

· 심사결과 심사기준에 부합하지 않거나, 그 수준이 현격하게 낮을 경우 수상작 편수를 조정하거나 선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진행 상황에 따라 발표 시기 등 세부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접수 마감 시간을 넘어 접수된 경우는 작품 접수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 시상 과정에서 사전 인터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팀 지원작의 경우 상금은 대표자 1인에게 지급됩니다.

· 접수한 원고 및 작품, 개인정보는 공모전 종료 후 일괄 폐기합니다.

· 신청서 양식과 공모전 최소 분량(프롤로그 제외한 25화 이상, 회당 5,000자 기준)에 맞게 작성되지 않았을 시, 심사에서 제외됩니다.

* 공모전에 참가한다는 것은 상기 규정을 준수하신다는 전제 하에 출품한다는 의미입니다.

* 공모전 접수 기간 : 2022년 11월 20일(일) ~ 12월 31일(토) 23:59:59까지

* 파일명 : 작가명_작품명.hwp
  ex) 홍길동_아버지를 아버지가 부르지 못하는 천마.hwp

* 접수 확인 메일은 별도로 발송하지 않습니다.
  공모전에 작가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