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 소식

  1. HOME
  2. 공모/구인 소식

[브릿G] 2023년 단편에서 장편으로 프로젝트 (~4/30)

신청기간
2023-02-01 00:00 ~ 2023-04-30 23:59
진행상태
마감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상세정보

[브릿G] 

2023년 단편에서 장편으로 프로젝트(~4/30) 


프로젝트 상세보기




브릿G 6주년을 맞아 새롭게 시작된 ‘단편에서 장편으로 프로젝트’

“브릿G에서 발표하여 추천을 받았거나, 계약한 중단편 소설의 장편 개작을 지원합니다!”


브릿G에 올라온 수많은 중단편 소설 중 편집자의 추천, 출판 계약이나 소규모 문학 공모전 수상 경력 등 가능성이 높은 중단편 소설을 장편으로 개작할 작가분들의 공모를 받습니다.

공모에 참여하시는 분들은 자신의 중단편 소설(편집자의 추천, 출판 계약, 브릿G 문학 공모전 수상작 등)에 대한 A4 2매 분량의 장편화 시놉시스를 파일로 응모하면 접수 완료됩니다.


접수 후, 편집진의 검토에 따라 시놉시스가 흥미롭고 장편화 가능성이 높은 작품을 선별하여, 황금가지 출판사의 편집자가 1:1로 매칭되어 장편 개작을 함께하게 됩니다. 단, 본 1:1 매칭 프로젝트는 작품을 집필할 방향을 편집자가 코치해 주거나 가르쳐 주는 게 아닌,집필 과정에서 창작자가 의문을 가질 만한 여러 부분에 대해 편집자가 조언과 피드백을 통해 도움을 주는 방식입니다.


편집자들은 풍부한 출판 기획 경험과 다양한 도서 편집, 출판 마케팅, 홍보를 통해 작품의 시장성을 판단할 여러 조언을 해 줄 수 있으며, 이는 창작자의 집필에 많은 도움을 줄 거라 믿습니다.


이번 프로젝트 과정에 선정될 경우, 창작지원금 50만 원을 선지급하며, 1년 경과 시점에서 편집진 전체의 집중 검토를 통해 장편 출판 계약 가능성을 결정하게 됩니다. 출판 계약이 되지 않은 경우엔, 자유롭게 타출판사 출판 투고가 가능합니다.


장편 소설 개작을 꿈꾸는 많은 작가님들의 도전을 기다립니다!



장르 및 내용

장르는 가리지 않으며, 기존의 브릿G 등록 중단편 중 편집자의 추천, 별도의 계약, 문학상 수상 등의 이력이 있으면 참여 가능합니다. (브릿G에 공개 등록되어 있지 않은 중단편이어도 브릿G 문학 공모전에서 수상한 이력이 있다면 참여 가능합니다.)


공모 분량

장편화 시놉시스 A4 2장 이상


■참여 방법

파일 업로드를 통한 접수(최대 2작품까지 응모 가능)


■응모 기간

- 2023년 2월 1일(수) ~ 2023년 4월 30일(일) 3개월 동안

- 발표: 2023년 5월 예정


 ※ 최종 발표일은 내부 사정에 따라 다소 조정될 여지가 있습니다.

 ※ 접수된 작품은 개별 심사위원이 아닌 황금가지 편집진의 검토 회의를 거쳐 최종 선별됩니다.


■선정 내역 및 부상

- 선정 작품별로 50만 원의 창작지원금이 지급됩니다.

- 황금가지의 출판 편집자가 1:1로 매칭이 되며, 1년여 동안 작품에 대한 피드백을 분기별 1회 이상 진행합니다.

- 1년여 경과 및 그 이후로도 장편 개작이 완성된 경우, 한 차례에 한하여 편집진 집중 검토를 통해 출판 계약 검토를 진행합니다.


응모 요건 및 주의 사항

- 요건에 부합하지 않은 경우, 자동 탈락합니다.

- 선정된 경우, 장편 개작에 대한 가계약을 진행하고 기간 동안 작품에 대한 타 출판사 계약을 금합니다.

- 응모 작품은 상업적으로 활용되거나 타 문학상 수상 경력이 없는 순수 창작물이어야 합니다. 단, 독립 출판 및 POD 등의 자비 출판, 동인지 등의 출판물은 일부 상업적으로 활용된 적이 있다 하더라도 예외로 간주하여 투고를 받습니다. 또한, 앞서 언급한 경우라 하더라도 작품 자체에서 파생한 상업적 수익이 지나치게 많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편집부 논의에 따라 투고가 반려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파일 업로드 접수 시 아래아한글의 ‘200자 원고지 형태’ 또는 PDF의 문서 투고는 지양해 주세요.

- 허용하지 않은 파일 형식으로 응모하여 심사가 불가능한 경우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링크를 확인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