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스토리 보기

  1. HOME
  2. 스토리매칭/투고신청

火를 火하는 新개념 솔X2루픽(Soul Solution Fiction) 퇴마록, 화병(火病)타파!

스토리 상세 내용 보기 >
화병타파(火病타파) 스토리 이미지
스토리제목,작가명,선정월
스토리제목 화병타파(火病타파)
작가명 한승환
선정월 2018년 01월
장르,사업화 희망분야,공개대상
장르 추리,로맨스/멜로,SF/판타지
사업화 희망분야 드라마,영화,만화(웹툰)
공개대상 스토리 이용자 회원
스토리소개
“아이고, 화병나서 죽겠네~”

‘참는 것이 미덕’이라는 분위기가 강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발병하는 화병(火病, hwabyung)은 1996년 미국정신과협회가 공인한 ‘한국인 특유의 문화 결함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저는 이번 이야기를 생각하면서 ‘화병’이란 것이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만 존재하는 독특한 마음의 질병이라는 사실을 처음으로 알았습니다. 그것이 우리나라가 OECD 국가 중 최고의 자살률을 기록하고 있는 작금의 현실과 무관하지 않다는 생각이 스치자 놀라움은 곧 씁쓸함이 되었습니다. 

‘화병타파’는 화병을 일으키는 악귀를 물리치는 신입(?) 퇴마사의 활약상을 그린 이야기입니다.
​화병타파가 여러분 마음속에 혹시 자리하고 있을지 모를 화병을 한 방에 날려버리기를 소망합니다.

부디,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작가소개
작가 : 한승환
- 2017 SBS문화재단 극본공모 최종심. 
- 다수 TV 프로그램 구성 및 보조 작가. 
카드뉴스(줄거리 소개)
바로가기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