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 소식

  1. HOME
  2. 공모/구인 소식

[황금가지] 제9회 ZA 문학 공모전

신청기간
2023-10-01 00:00 ~ 2023-12-31 23:59
진행상태
마감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상세정보

[황금가지] 제9회 ZA 문학 공모전

공모전 바로가기



전 세계 유일한 좀비를 소재로 한 문학 공모전인 ZA 문학 공모전이 9회로 돌아옵니다. 『섬, 그리고 좀비』, 『옥상으로 가는 길 좀비를 만나다』, 『크르르르』,  『록커, 흡혈귀, 슈퍼맨 그리고 좀비』 등 4권의 수상 작품집 출간과 『좀비 그리고 생존자들의 섬』, 『난쟁이가 사는 저택』, 『창백한 말』, 『광인들』 등 당선작 및 개작, 입선작의 장편소설을 출간해 온 ZA 문학 공모전은, ZA 문학 공모전 사상 6회만에 나온 첫 장편소설 당선작인 『창백한 말』은 영화화 판권이 계약되었고, 2회 당선작 「옥상으로 가는 길」은 연극으로 상연되고 웹툰으로 만들어지는 등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응모 요건


완결된 내용의 단편, 중편, 장편 원고


① 장편(200자 원고지 800매 이상) : 단 장편소설의 경우 연재 중인 작품이 미완일 경우는 완결된 작품을 업로드 방식을 통해 접수해 주세요.


② 중단편 : 원고지 200매 이하의 소설은 단편, 200-799매의 소설은 중편으로 분류됩니다. 다만 중편소설의 적정 기준은 400매 이하로 판단하고 있으며, 공모전 형식상 심사에 중단편의 차이를 두지는 않습니다.

- 상업적으로 활용되거나 타문학상 수상 경력이 없는 모든 순수 창작물에 해당합니다.(단, 공모전에 응모하기 위해 브릿G 내 게재한 작품의 유료 판매 등록은 예외로 합니다.)

- 미완성 원고와 시놉시스는 심사의 어려움과 타 완결 작품과의 형평성 문제로 인해 받지 않습니다.

- 문학상 입선 후 출간 준비 중이라 하더라도 출간의 결격 사유로 판단되는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최종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사용자당 최대 응모 가능한 작품수는 분량에 관계없이 2편입니다.

- 문의 사항은 공지/문의 탭을 참고해 주십시오.

- 응모된 작품은 1년 동안 내부에 자동 보관되며 이후 삭제됩니다. 바로 삭제를 원할 경우 따로 요청해 주세요.

 

■ 참여 방식


제9회 ZA 문학상 페이지 최하단에 안내된 ‘응모 방법 선택’을 통해 응모하시면 됩니다. 완성 파일 전체 업로드 혹은 브릿G에 직접 게시한 작품으로 응모가 가능합니다.


① 파일 업로드 응모

‘중편 혹은 단편’, ‘장편’ 등으로 분량에 따라 완성된 파일을 업로드함으로써 응모할 수 있으며, 아래아한글(HWP), 텍스트 파일(TXT), 워드 파일(DOC) 등으로 응모해 주십시오. 파일 업로드 접수 시에는 참가자의 성함, 연락처, 이메일 등이 응모 작품 최하단에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 파일로 응모된 작품은 접수 종료 시점으로부터 1년 동안 보관되며 이후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심사 결과 확인 후 삭제를 원할 경우 1:1 문의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② 브릿G 등록 작품 접수 

문학상에 응모하기 위해 브릿G에서 직접 작품 활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단, 반드시 문학상의 주제와 취지에 맞는 중단편/장편 연재 작품을 접수하셔야 하며 그렇지 아니할 경우에는 응모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브릿G를 통해 응모할 경우 예심 위원을 맡는 편집진들이 작품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어 보다 면밀히 작품을 검토할 기회가 주어집니다.


■ 응모 기간


2023년 10월 1일부터 ~ 2023년 12월 31일까지


■ 발표 일정


2024년 2월 초 최종 수상작과 본심평 발표에 앞서, 2024년 1월 본심 진출작과 예심평이 먼저 공개됩니다.


※구체적인 발표일은 최종 응모된 작품수를 고려하여 접수가 종료된 후 공지할 예정입니다. 응모작의 수에 따라 일정이 예고된 바와 다를 수 있습니다.


■ 수상 내역


심사 및 수상: 내부 1차 심사 후 선정된 10편 이하의 작품을 2차 심사(본심 심사위원 선정)


- 선정작

상기 응모 요건에 부합하는 분량의 작품

300만 원(선인세 개념, 중단편 소설의 경우 100만 원),  제 7, 8회 ZA 문학 공모전 수상 작품

출판 기회 부여 


- 우수작

중단편 소설에 한하여, 최대 5편 당선

30만 원(선인세 개념), 제 7, 8회 ZA 문학 공모전 수상 작품

출판 기회 부여

※장편이 우수작 기준에 부합할 경우 수상 대신 별도의 출판 계약을 진행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링크를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